검색
색인

“간접 광고”으로 총 3건 검색

용어사전 (1건)
  • 간접 광고, 間接廣告, Product Placement, PPL
    광고 마케팅 기법의 하나로, 영화, 드라마에 상품을 내보내는 간접 광고 기법. 원래는 영화나 드라마 제작 때 소품 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뜻하던 용어였으나, 최근 이런 광고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남에 따라 광고를 노리고 영화에 제품을 내보내는 뜻으로 쓰고 있으며, 방송에서는...
  • 간접 광고, Product Placement, PPL
    공정성이 요구되는 때에는 간접 광고를 할 수 없다. 상표처럼 특정 상품임을 알 수 있는 표시 크기가 전체 화면의 4분의 1을 넘거나 노출 시간이 해당 프로그램 방송 시간의 100분의 5를 넘어서도 안 된다. 간접 광고가 방송프로그램 내용이나 구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상품을 직접 언급하고 구매·이용을 권유할...
    출처 : ICT시사용어300(2012)
TTA표준 (1건) TTA 정보통신단체표준 내 정의된 용어입니다.
  • 간접 광고, Product Placement, PPL
    PPL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서, 영화나 드라마. CF와 같은 화면 속에 자사의 상품을 배치, 관객 또는 소비자들의 무의식속에 상품 이미지를 심는 방법으로서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기법 중 하나
    출처 : 단체표준 TTAK.KO-10.0622 게임 내 광고 플랫폼 구조